안드로이드 최초로 메이저 OS 업데이트 3번 확정된 폰

구글의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 권장사항은 메이저 OS 업데이트 2번, 매달 보안패치 제공 입니다. 하지만 '구글 → 폰 제조사 → 통신사 → 고객' 의 구조 때문에, 구글이 OS업데이트를 해줘도 제조사와 통신사를 거치면서 고객들이 제때 못 받아보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최고 브랜드인 삼성도 메이저 OS 업데이트가 구글보다 6개월 ~ 1년정도 느립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9.0 을 벌써 한달 전부터 배포했는데, 삼성, LG는 안드로이드 8.1 을 이제야 올려주고 있습니다. 이러던 와중 놀라운 소식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최초로 메이저 OS를 3번 확정한 폰 제조사가 있었으니, 바로 에센셜폰 입니다.



에센셜폰은 구글 안드로이드 P 9.0 공식배포때, 구글과 동시에 배포해서 세계를 놀라게 했는데요. 현재 9월 보안패치도 구글보다 더 빨리 날아오고 있습니다. 전 세계 커뮤니티에선 더 큰 삼성이랑 LG 는 대체 뭐하냐고 많이 이야기 했었습니다. 



에센셜폰은 레딧에 게시판을 하나 두고 유저들과 직접 소통합니다. 매달 실시간 채팅방을 열어서 피드백을 받기도 하구요. 그러다 어제 에센셜폰 공식 계정으로 안드로이드 10 (Q) 업데이트를 벌써 확정했다고 합니다. 에센셜폰은 안드로이드 7 누가 에서 시작해서, 8 오레오, 9 파이, 10 Q 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과연 어디까지 갈 지 궁금하네요. 구글도 이렇게 까지 해주진 않거든요. 판매량이 많지 않아 에센셜폰2 후속은 무산이 된 게 참 아쉽습니다.



▶ '리뷰하는 고양이|뷰잉캣'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