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방법 부작용 무료

보이다 2023. 12. 19.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수두를 앓은 사람에게서 발생합니다. 수두를 앓고 나면 바이러스가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지면 재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이 발생합니다.

대상포진의 증상은 가려움증, 통증, 발열, 피부 발진 등이 있습니다. 피부 발진은 주로 몸통, 얼굴, 팔, 다리 등에 나타나며, 물집이 생기고 딱지가 생기면서 자연적으로 치유됩니다.

대상포진은 고령자,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서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성 뇌염, 대상포진성 척수염, 대상포진성 신경통 등이 대표적인 합병증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대상포진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50세 이상 성인에게 권장되며, 2회 접종으로 완료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 사업

대한민국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통해 65세 이상 어르신은 보건소나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방법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근육주사로 접종합니다. 첫 번째 접종은 접종일로부터 2개월 후, 두 번째 접종은 첫 번째 접종 후 4개월 후에 접종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부작용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대부분 안전합니다. 그러나 접종 후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가벼운 발열, 두통, 피로감
  • 접종 부위의 통증, 발적, 부종
  • 매우 드물게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본인에게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