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자담배 관련주 이랜텍 이엠텍 KT&G

뷰네이쳐 2023. 10. 30.

국내 담배 규제 강화와 유해성분 상세 공개

올해, 국내에서 담배 산업에 혁명적인 변화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202510월을 기준으로 담배의 성분과 함유량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공개되며, 국내 담배 시장과 그 주변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담배 유해성 관리법의 통과

이러한 변화의 핵심은 '담배의 유해성 관리에 관한 법률'(담배 유해성 관리법)의 통과와 시행입니다. 이 법률은 국회에서 승인되었으며, 국내 담배 시장에서 새로운 규제와 투명성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담배 성분 공개와 그 의미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담배에는 4000여 가지의 화학물질과 70종 이상의 발암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국내 담배 패키지는 타르, 니코틴, 나프틸아민, 니켈, 벤젠, 비닐 크롤라이드, 비소, 카드뮴 등 8가지 유해성분만을 표기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 법률에 따라 담배 제조사들은 담배에 함유된 모든 성분과 그 양을 상세하게 공개해야 합니다.

규제 준수와 검사

이 법률의 시행에 따라, 담배를 제조하거나 수입하여 판매하는 업체들은 2년마다 지정된 기관에서 제품별 유해성분 함유량을 검사받아야 합니다. 또한 검사 결과와 담배의 성분, 첨가물 정보를 식약처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러한 규제를 어기거나 검사 결과를 조작하는 업체에는 법적 제재가 가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궐련형 전자담배와 그 동향

담배 업계에 이러한 변화가 미치는 영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궐련형 전자담배와 관련된 유해성분 공개

궐련형 전자담배도 이러한 법률에 따라 유해성분 공개 대상에 포함됩니다. 이로 인해 궐련형 전자담배의 성분 정보가 더 투명해지고, 이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은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전자담배 관련 주식

KT&G(033780)

국내 담배 시장에서 선두주자인 KT&G는 궐련형 전자담배인 릴, 핏 등을 제조하고 국내뿐 아니라 중동, 중앙아시아 등 6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084850)

아이티엠반도체는 2차전지 보호회로, 배터리팩, 센서 등을 개발하며,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 제품에 배터리 보호회로와 배터리 팩 어셈블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엠텍(091120)

이엠텍은 궐련형 전자담배 디바이스 ODM(생산자개발생산)를 생산하며 주요 고객사로 KT&GBAT 등을 고르고 있습니다.

이랜텍(054210)

이랜텍은 궐련형 전자담배 ODM 사업을 수행하며, KT&G'릴 솔리드 2.0' 궐련형 전자담배에 공급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CTC(009070)

KCTC는 컨테이너터미널 사업 등을 운영하는 종합물류업체로, 아이코스 판매사인 한국 필립모리스의 보관 및 운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이며, 투자권유나 추천이 아닙니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새 출발기금│지원 대상│지원 내용│홈페이지

소상공인 새 출발 특별자금 대출

저신용자 대출│소액 대출│대환 대출│비상금 대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

비대면│무방문│무직자│연체자│대출 상품 추천 순위 TOP3 최신

개인회생론 대출│대상│대출기간│대출한도│금리

자녀양육비 생활안정자금 대출│대상│대출기간│대출한도│금리

개인 회생 완납 후 절차

개인회생│개인파산 등 개인 채무 조정 차이점│채무 조정 제도 정리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