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은 아이폰7부터 3.5mm 이어폰잭이 사라져서, 이어폰 변환잭 혹은 라이트닝 이어폰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에 라이트닝 커넥터는 1개라, 충전과 동시에 이어폰을 꼽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나온 제품, 요이치 듀얼 라이트닝 케이블 젠더 입니다.



아이폰 라이트닝 듀얼젠더를 직구로 대충 사려고 했더니, 그러면 이어폰의 경우 음악만 들을 수 있고, 전화통화가 불가능한게 많다고 하더라구요. 이 경우는 가격차이도 크게 안나서 그냥 국내제품을 사는게 낫겠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제품은 익히 유명한 요이치 브랜드의 것 입니다.




요이치 듀얼젠더를 살펴보면 한쪽은 이어폰, 한쪽은 충전포트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이어폰이 왼쪽에 있는데, 듀얼젠더를 뒤집어 보면,



이렇게 오른쪽으로 위치하게 됩니다.

본인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환경에 따라, 몸에 가까운 쪽으로 젠더 방향을 돌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어폰은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3.5mm 가 들어가는 이어폰잭 아닙니다.



아이폰에 듀얼젠더를 끼운 모습 입니다.

이어폰 줄이 몇 cm 라도 연장되는 효과를 볼 수 있겠네요.





듀얼젠더를 처음 연결하니 저런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아이폰 잠금 상태 여부에 관계없이 음악을 들으며 충전 역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틀어놓고, 동시에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을 아래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음악 잘 들리고, 충전도 잘 되고, 전화통화도 테스트 해보니 아이폰에 이어폰을 바로 꼽아서 사용하는 것처럼 잘 되었습니다.

아이폰 유저라면 하나쯤 사두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머스트해브 아이템 입니다.





이 사용기는 요이치 &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가감없이 리뷰하여, 구매자께 충분히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몽몽 2019.04.18 08:04

    이거 진짜 필요해요 음악 듣다가 배터리 없으면 짜증남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