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 충전기, 충전 케이블에서 한번씩은 들어봤을 버바팀 제품 입니다. 버바팀 하면 왠지 프리미엄 느낌이 있었는데, 일단 가격이 경쟁사보다 비싸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가격만큼 보증하는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데, 지금 보실 제품은 버바팀의 USB-C 충전 케이블 입니다.



버바팀의 USB-C타입 충전케이블 입니다. 박스에 큰 글씨만 보면 특징을 알 수 있는데요. 35000번의 굽힘 테스트, 퀄컴 퀵차지 3.0 지원, 21AWG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고속충전기와 케이블을 잘 고르는 법을 간략하게 다뤄보면, 충전기 구매할때 여러분이 봐야할 것은 총 3가지, 스마트폰의 충전규격, 충전기, 케이블 스펙을 맞추면 됩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이 USB-PD 인지, 퀄컴 퀵차지 인지, 아니면 별도의 제조사별 충전규격인지를 살피고, 거기에 맞는 전압과 전류의 충전기를 구매하면 됩니다. 이때 케이블도 몇 A 인지, 저항과 AWG 는 몇인지 체크하면 되는데, 고속케이블로 권장되는 스펙은 56K 저항과 AWG 24 이하의 케이블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케이블이 저런 스펙을 충족한다면 당연히 대놓고 자랑해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버바팀 케이블은 2년까지 워런티 기간입니다. 이렇게 보증기간이 긴 건 처음보네요. 그만큼 품질에 자신이 있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블 제품군에서는 흔치 않는, 왼쪽으로 열리는 포장박스도 고급스럽네요.




버바팀 케이블은 커넥터가 전부 금도금 되어 있습니다. 이는 산화를 방지하고, 전도성과 데이터 전송 안정성을 높히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케이블은 보기에는 메탈재질처럼 생겼는데, 



고품질의 케블라 나일론 피버 입니다. 그래서 케이블의 단선 걱정도 없고, 이 케이블로 차를 묶어서 잡아당겨도 차를 끌 수 있다고 합니다.



촉감은 나일론 이긴 한데, 부드럽진 않고 투박해서 튼튼한 느낌이 전해집니다.



상단은 구글의 정품 USB-C 케이블 입니다. 둘이 비교해보면 버바팀 케이블쪽이 튼튼해 보입니다.




공신력있는 SGS 로부터 검증을 받았으며, 무려 3만5천번 넘게 구부렸다 폈다 해도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충전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버바팀 케이블은 최대 3A 이며, 퀄컴 퀵차지도 3.0 까지 지원합니다. 



그래서 퀄컴 규격의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고속충전이 이뤄짐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충전기는 최대 18W짜리 인데, 버바팀 케이블로 스마트폰을 충전했을때 9V/2A 로 충전기 최대규격까지 충전됨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USB-C 타입의 태블릿, 맥북, 윈도우 노트북까지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부 100점은 아니죠. 충전속도가 480메가라고 밝히고 있는데, 이는 USB 2.0 규격입니다. USB 3.0 데이터 규격을 넣어줬으면 전송속도가 훨씬 빠르고 좋았을텐데, 이 점 하나는 아쉽습니다.


총평

버바팀 제품은 조금 비싸더라도 돈값한다. 

# 장점

1. 퀄컴 퀵차지를 지원하는 3A 고속케이블

2. 권장되는 고속케이블 두께 24 AWG 이하보다, 3단계나 더 낮은 21 AWG. 그만큼 두껍고 안정적이다.

3. 공신력있는 SGS기관에서 검증한 3만5천번의 굽힘 테스트 통과

4. 금 도금 커넥터

# 단점

1. USB 2.0 규격으로 아쉬운 데이터 전송속도

2. 경쟁제품군에선 조금 비싼 가격이지만, 그렇다고 이런 스펙을 가진 제품은 또 없다.




이 사용기는 버바팀 &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가감없이 리뷰하여, 구매자께 충분히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