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시중에 충전케이블 종류가 무지 많죠. 그중에서 눈에 띄게 저렴한 가격의 케이블이 있습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전 측정장비로 테스트 해보니 전류값이 잘나와서 깜짝놀란 아트뮤 케이블입니다. 지금 몇 종류 케이블을 리뷰해보고 있는데, 이 브랜드가 가성비 최고의 제품인 것 같습니다.



길이는 30, 60, 120, 200cm 까지 다양합니다. 저는 외장배터리에 연결해서 쓸꺼라 너무 길어서 주렁주렁하면 안되니 30cm 로 주문했습니다. 왼쪽부터 마이크로5핀, USB-C,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아이폰 케이블만 박스 포장으로 특별대우 받네요. 



보통 케이블류는 6개월 보증기간인데, 아트뮤는 1년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품질에 자신이 있다는 말이겠죠.



왼쪽부터 마이크로5핀, USB-C,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색상은 블루, 레드, 실버, 블랙 다양하게 있습니다.

선 재질은 패브릭입니다.



아이폰용 케이블을 보고 있습니다. 눈으로 볼땐 금도금은 아닌데, 사진이 그렇게 찍혔네요.

아트뮤 케이블은 고급형 케이블에서만 쓴다는 오버몰딩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특징은 아래 소개되어 있습니다.




라이트닝 단자에는 저만큼 길이를 늘려서, 케이스를 사용한 상태에서도 충전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선정리 케이블도 보통 벨크로 찍찍이를 주는데, 실리콘 스트랩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USB 전송규격은 2.0 입니다. 제가 구매한건 2.0 이지만, 3.0 규격의 케이블도 옵션에 따로 있습니다.



이건 블루 색상의 안드로이드폰용 케이블





이런 식으로 외장배터리에서 사용할 용도라 가장 짧은 30cm 로 주문했습니다. 



외장배터리라 책상위에서는 짧은 줄을 사용하는게, 정리하기에 더 깔끔하더라구요.



아트뮤 케이블로 아이폰8플러스를 충전중인 모습. 5V/2.5A 로 12W 로 충전되고 있습니다.


아트뮤 라이트닝 케이블은 최대 12W 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애플 아이폰 iOS 버전이 오르면서 12W 에서 지금은 18W 까지 고속충전 규격이 올랐는데요. 가성비를 따져보면 12W 면 거의 18W 와 비슷합니다. 아래 자료표를 보실까요.



12W 부터는 충전효율이 급격하게 증가하여, 18W 와 거의 유사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트뮤 라이트닝 케이블은 애플 인증 MFI 규격도 충족하여, 충전은 물론 데이터 전송까지 정품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케이블 역시 퀄컴 퀵차지를 지원하여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총평

미칠듯이 싼 가격인데, 성능은 좋음. 아트뮤 기억에 남겠네요.

# 장점

1. 경쟁군중에서도 눈에 띄게 저렴한 가격.

2. 가격이 싼데 성능도 좋다. 퀄컴 퀵차지, 아이폰은 12W 충전가능.

3. 라이트닝 케이블은 MFi인증

4. 케이스를 쓰면서도 충전할 수 있게 만들어진 단자

5. 실리콘 선정리 스트랩




이 사용기는 아트뮤 &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가감없이 리뷰하여, 구매자께 충분히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