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게이밍 마우스 입문형으로는 가장 많이 찾는 모델중 하나는 로지텍의 G102 가 있습니다. 여러모로 괜찮기 때문에 오랜시간 좋은 입소문을 탔을텐데요. 하지만 2016년에 데뷔한 제품으로 출시된지 꽤 됐습니다. 지금 G102 구매를 염두해두신 분이라면, 그보다 더 좋은 스펙의 새로운 마우스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도 그 중 하나로 몬스터기어의 데빌스킬 코카트리스 게이밍 마우스 입니다.



몬스타기어는 RAIJINTEK의 한국 공식 수입사입니다. 레진텍하면 프리미엄 수냉PC케이스 전문 제조사인데, 이외에도 키보드와 마우스 등도 한국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데빌스킬 코카트리스 마우스의 스펙을 보면 로지텍 G102 보다 더 낫습니다. 먼저 G102 의 DPI는 200~6,000 인 반면에, 데빌스킬 코카트리스 마우스는 200~10,000 까지 4,000 DPI를 더 높게 설정가능합니다. 또한 로지텍 G102 마우스에서 게임중 DPI를 변경하는 버튼으로 단 2가지 설정값에서만 고를 수 있지만, 현재 이 마우스는 총 6단계로 원하는 만큼 세세하게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왼쪽으로 책을 열듯 열리는 마우스 포장도 고급스럽네요.



180cm 케이블의 마우스. USB는 금 도금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버튼은 총 7가지 입니다. 좌,우 클릭과 옆면에 있는 앞으로/뒤로가기 버튼, 그리고 휠 버튼, DPI조절 버튼입니다. DPI조절버튼이 2개가 있어서, 값을 올리든 내리든 신속하게 변경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소재가 조금 독특합니다. 마우스를 잡아보면 촉감이 그냥 플라스틱이 아니고, 매트한 느낌이 나는데요. 설명서를 살펴보니 땀이 잘 묻지 않는 Fluff Paint 코팅처리를 했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땀이 잘 묻지 않습니다.



데빌스킬 코카트리스는 게이밍 마우스의 기준이 되는 PIXART 3325 칩셋을 탑재하고 최대 10,000 dpi 까지 세부설정이 가능해서, 4K ~ 5K 모니터에서도 원하는 감도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쓰던 HP일반 마우스. 크기는 보통 마우스들과 비슷합니다.



무게는 92g 으로 로지텍 G102의 85g 보다는 7g 더 무겁습니다. G102 가 조금 가볍게 느껴졌던 분이라면, 이쪽이 더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



마우스는 오른손잡이 전용 입니다. 그래서 왼쪽에 앞으로가기/뒤로가기 버튼이 있고, 그 엄지손가락을 받쳐주도록 모양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좌/우 클릭버튼, 휠 버튼, 그리고 2개의 DPI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손으로 마우스를 잡았을땐 이런 느낌입니다. 






게이밍 마우스 답게 다양한 색의 RGB 조명이 달려 있습니다. 마우스 자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조명의 패턴, 색상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기어 데빌스킬 코카트리스 게이밍 마우스 자료실 바로가기

링크타고 가셔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오른쪽에 크게 DPI 메뉴가 보입니다. DPI 값은 100단위로 200 ~ 10,000 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6개의 설정값을 저장해줄 수 있고, DPI 버튼으로 상하 6단계를 빠르게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G102 가 2단계인것에 비하면 훨씬 세밀합니다.



왼쪽에는 마우스 클릭시 실행되는 값들도 변경해줄 수 있습니다. 마우스 버튼에서만 보던 기능외에도, 키보드 버튼 조합, 매크로, 멀티미디어까지 조절 가능합니다. 특히 이 기능이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제가 PC볼륨을 줄이고 싶을땐 볼륨마우스 프로그램을 이용했는데, 지금은 마우스 왼쪽 버튼을 이용해서 편하게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DPI 변경시 11시방향 화면에 설정된 DPI값이 2초 정도 보여졌다 사라집니다.



라이트닝 메뉴에 들어가면 조명의 패턴, 색상도 바꿀 수 있고, 조명을 아예 꺼버릴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 감도, 스피드, 더블클릭 스피드 세부 옵션도 있고,



USB Polling Rate 는 G102 처럼 최대 1000Hz 까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키보드&마우스 매크로 설정도 이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총평

장점

1. 로지텍 G102보다 스펙이 좋으면서, 가격은 더 싸다.

2. DPI 설정버튼이 상하 2개가 있고, 총 6단계라 게임중에도 신속하게 변경할 수 있다.

3. 자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잘 되어있어서, 버튼 실행키도 취향대로 바꿀 수 있다.

단점

1. 오른손잡이 전용이다. 왼손잡이 미안~

관점에 따라 장단점

1. G102 보다 7g 무겁다. 누군가에겐 장점이, 누군가에겐 단점이 될 수도 있다.



총평에 하고 싶은 말이 다 적혀있어서, 덧붙일 말이 없네요. 로지텍 G102 보다 더 세밀한 DPI설정, DPI버튼이 2개라 위아래로 빠르게 바꿀 수 있고, 설정값은 6개까지 가능, 여기에 자체 프로그램에서 바꿀 수 있는 다양한 마우스 기능들이 있습니다. G102 가 좋다고 하는데, 과연 요즘 제품들과 3년의 세월차를 뛰어넘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 사용기는 몬스터기어 &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가감없이 리뷰하여, 구매자께 충분히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 애드블록 풀어주시면 냥코선생에게 큰 도움! (광고 단 2개)

- 냥코선생 블로그를 후원 해주세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도쿄아재 2019.05.10 16:06

    리뷰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