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리뷰] 아트뮤 스프링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

category 리뷰/제품 리뷰 2019.05.22 08:09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이 바닥에 널려있으면 정신 없지요. 그래서 정리에도 신경을 쓴 고속충전 케이블들이 있습니다. 예전에 소개했던 릴 타입 방식 같은게 있는데요. 2019/03/12 - [리뷰/제품 리뷰] - 스마트폰 멀티 고속충전 케이블, 요이치 멀티충전 릴 케이블 3 in1 리뷰

오늘 리뷰할 케이블은 스프링 타입 충전 케이블 입니다.



평상시 콘센트 주변에 널려있는 충전케이블. 사진엔 하나지만, 평소에는 4~5개의 케이블이 널려있습니다. 이정도 되니 발에 채이고, 보기만 해도 정신없죠.



오늘 리뷰할 아트뮤의 스프링 타입 케이블입니다. 평소에는 돌돌 말려있어서 깔끔한 인상을 주다가, 필요할때 잡아당기는 만큼 주욱 늘어납니다. 보기보다 훨씬 길어서 최대 170cm 까지 늘어납니다. 예전에 케이블 몇 종류가 한꺼번에 체험단에 되면서 경험해봤을때, 그때 아트뮤 제품만 고속충전 속도가 더 빠르더라구요. 동일 충전기로 아이폰을 충전할때 타 케이블은 5W 였는데, 아트뮤만 12W 고속충전이 가능했습니다. 고속충전에 적합한 56K옴 저항에 이런저런 좋은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집게가 있어서 안쓸때는 더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퀄컴 퀵차지로 LG G8 을 고속충전하는 모습.

보통 케이블류는 보증기간도 6개월인데, 아트뮤는 1년씩 해주고 있으니 괜찮네요. 





사실 이 스프링 타입 케이블을 산 이유는 차에서 쓸 생각으로 가져왔습니다. 평상시에 차량충전기에 연결된 케이블입니다. 안쓸때는 저렇게 대충 구겨서 수납함에 넣어두는데요. 미관상 보기도 않좋고, 저러면 뭐라고 작은 물건을 올려놓을려고 할때 걸리적거리게 되죠.




그래서 이렇게 정리하려고 스프링 케이블을 마련했습니다. 보기에도 편안해지네요.




스마트폰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을때도 예전 모습이 이랬다면,



지금은 이렇게 되었습니다.



스프링 케이블의 장점



뒷자리 앉은 사람도 충전하면서 폰을 봐도 될 정도로 길이가 넉넉합니다.


제가 지저분한 걸 보면 어떻게든 정리를 해야 편안해지는데요. 예전부터 차에 케이블이 주렁주렁 한게 마음에 걸렸는데, 스프링 케이블을 써보니 더 일찍 바꿀 걸 그랬습니다. 아쉽게도 아이폰용은 없고, 안드로이드 마이크로5핀과 USB-C타입만 있습니다. 살펴보실 분은 아래 링크 걸어두었습니다.






이 사용기는 아트뮤 &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가감없이 리뷰하여, 구매자께 충분히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lazad 2019.05.23 08:56

    깔끔하게 정리할수있겠네요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