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유저라면 이미 애플워치를 쓰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저도 써보니까 갤럭시워치 액티브하고는 또 다른 면이 있더라구요. 갤럭시워치랑 비교리뷰도 곧 애플워치 사용기에서 올려보겠습니다. 지금 보실 제품은 아이폰과 애플워치 둘 다 가지고 있는 애플 매니아라면 혹하실만한, 벨킨사의 고속 무선충전독 입니다.



벨킨 브랜드는 이미 유명해서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1983년에 설립된 미국회사로 스마트 기기 관련 제품을 생산합니다. 특히 애플 스토어 구경하다 보면 이쁜 악세사리들은 대부분 벨킨 제품입니다. 특히 무선충전기 파트는 2017년 이래로 매주 벨킨이 판매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박스 뒤에 간략하게 스펙이 나와있는데, 자세한 건 뒤에서 보시겠습니다.



벨킨 아이폰+애플워치 3 in 1 무선 충전 독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볼까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화이트 색상입니다.



벨킨 3 in 1 무선충전독의 모델명은 F8J235KR 이며, 

구성품은 충전독, 충전기, 설명서 입니다.



충전독 모양은 딱 봐도 아시겠죠. 왼쪽은 아이폰 충전, 오른쪽은 애플워치 충전 자리 입니다.



우측에서 보면 아이폰 충전시, 충전여부를 알려주는 작동 LED램프가 있습니다.



왼쪽에서 본 모습



뒷면에는 유선충전을 위한 추가 USB 포트가 하나 더 있고, 그 옆에는 전원 케이블 정리 홈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충전독 스펙과 고무캡이 있네요.



충전독 스펙은 바로 아래 충전기 보시면서 같이 보겠습니다.




충전기는 15V/3A = 45W 출력이고, 충전독은 아이폰 무선충전 7.5W, 애플워치 5W, 유선 USB포트 5W 입니다. 19년 상반기 iOS 12 기준으로 애플 아이폰은 고속 유선충전은 18W, 무선충전 규격은 7.5W 가 최대 입니다. iOS 가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폰이 받아들 일 수 있는 최대 W 값이 점점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벨킨 충전독의 45W 는 아직도 여력이 충분히 남아있습니다.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충전독에 올려놓으면 이런 모습입니다. 특히 애플워치 충전독은 자성을 가지고 있어서, 워치를 가져다대면 자석으로 착하고 달라붙습니다.




아이폰 충전독은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도 충전 가능합니다. 최대 3mm 두께의 케이스까지 사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무선충전 방식이니 금속 소재의 케이스는 안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충전독 뒷면에는 벨킨 음악 로고가 있습니다.



아이폰 충전독의 각도가 조절이 되지는 않지만, PC 작업하면서 아이폰을 쳐다보기에는 딱 좋은 각도 입니다.



이제 충전기를 연결해보겠습니다.




벨킨 무선충전독은 나이트스탠드 모드를 지원해서, 애플워치를 충전시키면 충전독에서만 볼 수 있는 시간/날짜가 야간 조명에 어울리는 밝기로 보여집니다. 그러면서 워치의 충전상태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후면에는 유선 5W USB 포트 1개가 추가로 있어서, 아이폰을 충전하든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5W 라는건 조금 아쉽네요. 아이폰 유선 고속충전에 어울리는 USB-PD 였다면, 충전독 최강 스펙이였을 것 같습니다. 맥북까지도 충전할 수 있는 45W 충전기까지 주면서 조금 아쉬운 대목입니다.



애플 전용 충전독이지만, 꼭 아이폰만 쓸 수 있는건 아니죠. 아이폰 충전독 자리에 삼성 갤럭시와 LG G8 을 한번 올려봤습니다. 삼성 갤럭시의 경우는 10W 가 고속 무선충전 규격이고, LG 는 15W 가 넘어야 고속 무선충전이라고 인정합니다. 그래서 더 높은 기준을 요구하는 LG G8 을 올려봤는데요.



LG G8 을 올리자마자 무선 '고속' 충전이라고 나타납니다. 이 말은 벨킨 충전독이 최소 15W 이상으로 무선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현재 아이폰이 7.5W 까지만 받아들이고 있을뿐이죠. 추후 iOS 가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폰이 받아들일 수 있는 입력값이 더 올라갈 경우에도 계속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하겠습니다.




유선충전을 쓰다 무선충전기를 사용하면 가장 좋은 점은 주렁주렁하던 케이블이 깔끔하게 정리되는 모습이지요.





지금은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동시충전 하는 모습인데, 아까 후면에 USB 포트가 하나 더 있다고 말씀드렸죠.



그 포트에는 3 in 1 케이블을 꼽아두어 어느 스마트기기나 충전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주로 보조배터리 충전하는 용도로 많이 쓰고 있습니다.






총평

벨킨사가 아이폰 주변기기는 참 이쁘게 잘 만듭니다. 성능도 당연히 좋구요. 하지만 모든 면에서 다 잘할 순 없죠. 딱 한가지 걸리는게 벨킨 제품은 가격이 조금 쎈 편입니다. 지금 이 충전기도 10만원 중후반 가격인데요. 그래도 그 가격에 걸맞게 벨킨사는 3년의 AS보증기간, 여기에 충전독을 사용하다 아이폰과 애플워치에 문제가 생길 경우에는, 그것까지도 보상해주는 보증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대 보상액이 $2500 이니까 우리 돈 300만원 정도 되겠네요. 이정도면 최신형 아이폰과 애플워치까지도 둘 다 커버하고도 남는 범위입니다. 충전기를 사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 일종의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비싼 가격도 조금은 납득이 되네요. 애플워치와 맥까지 갖춘 애플 매니아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어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장점

1. 아이폰 7.5W, 애플워치 5W 동시 고속 무선충전 가능

2. 충전기 스펙이 45W 로 추후 iOS 업데이트로 높아질 충전입력값 대응가능

3. 후면 USB 유선포트로 최대 3대 기기까지 충전가능

4. 무선충전독 사용으로 깔끔해진 책상정리

5. 17년부터 무선충전독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벨킨 브랜드

6. 3년의 보증기간 + 문제발생시 아이폰/애플워치 책임져주는 최대 $2500 보상프로그램


단점

1. USB포트가 5W 출력 (USB-PD 출력이였으면 하는 아쉬움)

2. 조금은 부담되는 가격 (이지만 장점의 6번 항목으로 상쇄)





이 사용기는 디지월드 &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가감없이 리뷰하여, 구매자께 충분히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몽몽 2019.05.31 08:34

    벨킨꺼 좋죠. 리뷰 잘 봤습니다ㅎㅎ

  2. alazad 2019.05.31 11:41

    애플은 디자인이 항상 이쁜거같아요~

  3. UP피디 2019.06.01 04:03 신고

    벨킨 재품 탐나네요!
    글 잘읽었습니다. 구독하고갑니다. 제 피드도 놀러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