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 충전할때마다 충전 케이블 꼽기 귀찮으신 분을 위한 제품이 있습니다. 자성을 이용한 마그네틱 케이블인데요. 자석처럼 근처에 가져다 대면 저절로 착 하고 달라붙어서 충전을 시작합니다. 특히 차량에서 스마트폰 충전할때 적당히 케이블을 가져다만 대면 되어서 가장 편리합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DGG 의 마그네틱 케이블 2세대인데, 1세대와 뭐가 달라졌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제품명은 DGG의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 2세대 입니다.




USB 전송규격은 2.0 입니다.



케이블 소개는 패브릭이며 색상에는 블랙, 블루, 레드가 있습니다.



마그네틱 케이블의 장점은 케이블과 커넥터가 별도 입니다. 그래서 케이블은 1개만 있어도, 커넥터만 따로 구매하면 3종류의 스마트폰 단자, 아이폰, 마이크로5핀, USB-C 까지 모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과 USB-C 커넥터를 구매했습니다.




투명 젤리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커넥터 연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1mm 정도 튀어나온 모습. 특별히 거슬리는 느낌은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도 연결해줍니다.









DGG 케이블이 2세대로 되면서 업그레이드 된 점은, 자성 업그레이드와 케이블에 LED 링을 넣었습니다.



그래서 밤에 전등을 켜지 않아도 케이블의 위치를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케이블만 찾으면 스마트폰에 대충 가져다대면 저절로 착 하고 붙습니다.



안드로이드 5핀, USB-C, 아이폰까지 3종류의 전자기기가 있어서 충전기도 제각각 있습니다.



지금은 DGG 케이블 하나로 깔끔하게 통일하고, 기기마다 커넥터를 붙여두었습니다.




케이블을 사용해보니 퀄컴 스마트폰은 고속충전이 되며, USB-PD 는 일반충전으로 됩니다. 마그네틱 케이블이라 왠지 데이터 전송은 안될 것 같은 느낌이였지만, PC와 연결해보니 잘 됩니다. 특히 아이폰도 아이튠즈랑 잘 연동되는걸 보아, 홍보 문구에는 없지만 MFI 인증도 받은 것 같습니다. 이 마그네틱 케이블을 사용해서 좋은 점 첫번째는 콘센트 주변 충전기가 하나로 통일 되었다는 점, 둘째로는 차량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할때 케이블을 대충 가져다대면 저절로 붙는다는 점이 있네요. 밤에 케이블 찾기 쉽게 빛나는 점도 있구요. 무엇보다 가장 좋은건 커넥터를 추가구매할때 배송비가 무료인 점입니다. 케이블만 일단 하나 사보고, 마음에 들면 커넥터만 추가구매할때 부담이 없겠네요. 3천원짜리 커넥터인데 이런 혜자가...






이 사용기는 DGG &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가감없이 리뷰하여, 구매자께 충분히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관련글

2019/03/23 - [리뷰/제품 리뷰] - [리뷰] DGG 마그네틱 자석 케이블 - 아이폰, 안드로이드, USB-C타입, 마이크로 5핀 모두 가능

2019/02/14 - [리뷰/제품 리뷰] - DGG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 IWC-220 리뷰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ingo 2019.07.04 17:26

    마그네틱 방식은 접지부 발열은 괜찮을까 궁금하네요.

    • 발열은 생각 못하고, 폰에 커넥터를 붙여두면 전기가 흐르나 궁금해서, 충전하는 도중에 케이블을 분리하고 손가락으로 만져봤는데요. 전기가 흐르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발열도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그런 느낌이 있었으면 기억이 났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