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리뷰] 아트뮤 USB-PD 60W 고속충전 케이블 - C to C 타입

category 리뷰/제품 리뷰 2019.06.19 07:58

요즘 스마트폰들은 USB-C타입 충전규격을 채택함으로써 점점 C to C 타입 충전기가 퍼지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고속충전을 위해서는 충전기 뿐만이 아니라 케이블 스펙도 살펴봐야 하는데요. 오늘 리뷰하는 C타입 케이블은 USB-PD 규격으로 최대 60W를 지원하는 고속충전 케이블 입니다.



예전에 케이블 몇 종류를 한꺼번에 리뷰한 적이 있는데, 그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던 아트뮤 브랜드 입니다.

이번엔 침대 옆에서 쓰려고 넉넉한 길이의 2M 로 주문했습니다.




USB PD 충전을 지원하여 최대 20V/3A = 60W 까지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은 물론, 대부분의 노트북까지도 충전할 수 있겠습니다.



고속충전 케이블은 왠지 빨간색이 잘 어울리는 것 같더라구요. 이 사진은 색감이 조금 이상하게 찍혔는데,



실제로는 이런 색상에 가깝습니다.



USB C to C 타입이고, USB 2.0 에 60W 스펙 입니다. 저는 충전용으로만 사용할거라 USB 2.0 모델로 구매했지만, 추가 옵션에 USB 3.1 에 4K 영상 전송, 최대 100W 충전 가능한 케이블도 따로 있습니다.




아트뮤 케이블의 내부 구조는 이렇다고 합니다.



이건 비교대상인 저렴한 케이블의 구조



실리콘 재질의 케이블 타이가 있어서



안쓰는 줄들은 이렇게 묶어둘 수 있습니다.



실험에 참가해줄 충전기



USB-PD 타입이며 최대 27W 까지 지원합니다.



대표적인 USB-PD 충전규격을 이용하는 구글 픽셀2 를 충전하는 모습 입니다.



C타입 전력측정기는 아직 배송중에 있어서 측정은 못해봤지만, 고속충전이 잘 되고 있습니다.


아트뮤 케이블은 예전에 케이블류 비교리뷰 했을때도 좋은 인상을 주어서 기억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케이블은 60W (20V/3A)까지 지원하니 각종 스마트폰은 물론, 대부분 맥북도 충전할 수 있고(15인치 맥북프로는 85W라 제외), 삼성이나 LG그램 노트북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도 부드러운 패브릭이라 가방 속에 다른 물건들과 함께 넣어도 괜찮고, 길이도 넉넉하게 2M 까지 있으니 집에 하나 있으면 여기저기 두고 잘 써먹을 수 있겠네요. 




관련글

2019/05/27 - [리뷰/제품 리뷰] - [리뷰] 보조배터리 끝판왕, 고속 무선충전과 유무선 동시충전까지 가능 - 아트뮤 WB110 후기

2019/05/22 - [리뷰/제품 리뷰] - [리뷰] 아트뮤 스프링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

2019/04/25 - [리뷰/제품 리뷰] - [리뷰] 아트뮤 안드로이드 마이크로5핀, USB-C, 애플 아이폰 라이트닝 충전케이블 후기 (퀄컴 퀵차지, MFi인증)



이 사용기는 아트뮤 &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가감없이 리뷰하여, 구매자께 충분히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