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리뷰] 60W USB-PD C to C 고속충전 케이블 - 아임커머스 UM2

category 리뷰/제품 리뷰 2019. 7. 3. 07:12

이제는 안드로이드폰도 퀄컴퀵차지 뿐만이 아니라 USB-PD 방식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S10 5G 모델의 경우도 USB-PD 규격의 15W (9V/3A) 와 25W (9V/2.77A) 충전기를 기본 번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USB-PD 충전이 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오늘 리뷰할 제품은 그런 충전을 가능케하는 USB-PD C to C 타입의 고속충전케이블 입니다.



제품명은 아임커머스의 UM2 USB-PD 고속충전 케이블 입니다.




스펙은 최대 60W (20V/3A) 로 구글 픽셀 스마트폰, 아이패드, 맥북은 물론 갤럭시 S10 5G 와 그 이후로 나올 모델들까지 전부 고속충전 가능합니다. 데이터 전송규격은 USB 2.0 이라 3.0이 아닌건 아쉽지만, 더 고급 옵션에 3.0 버전도 있습니다.



길이는 1.2m 와 2m 가 있는데, 침대 맡에서 쓰려고 넉넉한 2m 로 구매했습니다.



금 도금된 C 단자와 두꺼운 커넥터 하단부는 케이블을 손으로 잡고 잡아당길때에도 단선을 방지하도록 튼튼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인데, 예상했던 부드러운 촉감과는 달리 단단하고 두껍습니다.



덕분에 가방 안에 대충 구겨넣어도 줄이 꼬이지 않습니다.




케이블 타이도 기본 제공되고 있습니다.



USB-PD 타입인 구글 픽셀2를 충전하는 모습




60W (20V/3A) 라 구글 픽셀 스마트폰은 물론 아이패드 3세대, 맥북, LG그램, 삼성 노트북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갤럭시 S10 5G 를 시작으로 앞으로 나올 삼성, LG 스마트폰도 USB-PD 충전방식을 지원할텐데, 고속충전 케이블을 눈 여겨 보실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아임커머스 &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가감없이 리뷰하여, 구매자께 충분히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