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밤에 잠자리에 들때 다들 스마트폰에 충전기를 꼽아둔채로 주무실 겁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배터리 성능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폰을 100% 완충된 상태에서 계속 충전기에 연결해두면 안됩니다. (출처 : https://batteryuniversity.com/learn/article/how_to_prolong_lithium_based_batteries) 그래서 이런 컨셉의 케이블이 나왔네요. 완충이 되면 자동으로 전류를 차단하여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최적상태로 유지시켜주는 케이블입니다.



제품명은 맥도도 코리아의 아이온 자동전류차단 고속충전 케이블 입니다. 리뷰하는 제품은 USB-C 타입이지만, 옵션에 아이폰 케이블, 마이크로5핀 케이블도 전부 있습니다.



케이블 스펙은 10W (5V/2A) 입니다. 10W 면 퀄컴고속충전으로 되긴하지만, 요즘 15W 이상 올라가는 충전기들이 많은데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구성품은 케이블과 설명서 입니다. 보통 케이블 구매하면 박스안에 케이블만 덜렁 들어있는데, 정성스레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1.2m 와 1.8m 가 있습니다.



이건 레드 색감이 조금 이상하게 찍였는데, 바로 위에 사진이 실제 눈으로 보는 색상입니다.



기본 제공되는 실리콘 재질의 케이블 타이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인데 보기보다 단단하고 두껍씁니다. 




데이터 전송규격은 USB 2.0 인 480Mbps 입니다.



이제 이 케이블만의 특징이 나옵니다. 케이블 단자안에 스마트 칩이 들어있어서, 배터리 상태가 100%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전류를 차단해줍니다. 이 기간이 배터리 수명이 그만큼 연장되겠지요.




충전을 시작하면 LED 불빛이 깜빡거리는데, 그 종류에 따라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램프가 깜빡이고 있으면 고속충전, 가만히 빛나고 있으면 일반충전, 그리고 배터리가 완충되어 전류가 차단되면 LED램프도 불이 꺼집니다.




USB-PD 충전규격인 구글 픽셀2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USB-PD를 지원하는 픽셀폰에서는 아쉽게도 일반충전이네요. 퀄컴퀵차지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완충되면 전류가 차단되는지 보려고 99% 에서 완충까지 보았는데요, 케이블이 계속 충전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USB-PD 픽셀폰하고는 궁합이 안맞나봐요. 지금 삼성 갤럭시나 LG폰 하나 구하는 중인데, 새로 구매하면 그때가서 테스트 해보고 내용추가 하겠습니다. 다른 분들 리뷰를 찾아보니까 퀄컴퀵차지 스마트폰에는 모두 정상작동 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이 ㄱ자 모양이라 폰을 충전하면서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아이폰은 iOS 13 부터는 사용자의 기상시간에 맞춘 배터리 충전기능을 넣었다고 하죠. 폰에서 소프트웨어적으로 이런 기능을 제공해주지 않는다면, 그때는 이런 종류의 케이블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새로운 폰을 샀는데 배터리도 좀 더 아껴주고 싶다면, 이 케이블을 한번 살펴보시는건 어떨까요. 어차피 케이블류라 가격차이도 크게 안납니다. 




이 사용기는 맥도도 코리아 &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가감없이 리뷰하여, 구매자께 충분히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ingo 2019.07.03 08:54

    생긴 게 귀엽네요.

  2. alazad 2019.07.03 09:15

    이제는 충전기도 진화를하는군요~

  3. 아웃룩1000 2019.07.04 15:50 신고

    멋진 충전케이블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