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스마트폰 충전규격이 마이크로5핀에서 USB-C 로 넘어가면서 집에 다양한 스마트폰이 섞여있을텐데요. 오늘 리뷰하는 제품은 충전기 하나만 있으면 여러 종류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3 in 1 멀티 케이블입니다.



제품명은 요이치의 마운틴K 3 in 1멀티 고속충전 케이블 입니다.



박스 안에 안내문이 있었는데, 마이크로5핀의 경우는 고속충전/데이터 전송이 안된다고 하네요. 박스에 문구는 오류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70, 120, 200cm 가 있는데, 현재 보고 계신 제품은 70cm 짜리 입니다. 길이 가격은 900원 차이여서 부담없이 필요한 길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왼쪽부터 애플 라이트닝, USB-C, 마이크로 5핀으로 모든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in 1 케이블인데 뭔가 모양이 조금 다르지 않나요?



(좌) 3 in 1 호환 케이블 / (우) 요이치 3 in 1 케이블


보통 3 in 1 케이블이라고 하면 대부분이 왼쪽 같은 모습입니다. 3 in 1 이지만 사실상 1대의 스마트폰만 충전할 수 있는데요. 이번 요이치 마운틴K 케이블은 충전단자별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3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패브릭 소재의 두툼한 케이블은 꼬임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대충 구겨넣어도 줄이 꼬이지 않습니다.



테스트 모델은 갤럭시 S7, LG G7+, 아이폰8, 구글 픽셀3A 입니다.



충전기는 삼성 퀄컴퀵차지용을 이용했습니다. 9V/1.67A or 5V/2A 짜리 입니다.



먼저 1대씩만 연결해봤는데요.



먼저 갤럭시 S7 입니다. 같은 퀄컴퀵차지 방식이지만 케이블이 마이크로5핀은 고속충전 지원을 안해서, 5W (5V/1A)로 일반 충전이 되네요.



아이폰8 역시 5W (5V/1A) 충전 입니다.



USB-C 타입의 LG G7+ 은 고속충전이 잘 됩니다. 결국 이 케이블의 메인은 USB-C 타입뿐이네요.



이번엔 스마트폰 3대를 동시충전 해보았습니다. 충전기는 최대 출력으로 뽑아져 나오고 있구요.



퀄컴퀵차지의 USB-C 타입은 고속충전, 나머지 마이크로5핀, 아이폰은 일반충전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총평

이름은 멀티 고속 충전 케이블인데, 사실은 '멀티'에 초점을 둬야겠네요. 실제 고속충전은 USB-C 타입 퀄컴퀵차지만 가능하고, 나머지는 5W 일반충전 입니다. 그래도 충전기는 1개뿐인데 여러 대의 스마트폰을 충전해야 할때는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겠습니다. 사용하는 전기콘센트 자리도 줄일 수 있구요.




이 사용기는 요이치 &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가감없이 리뷰하여, 구매자께 충분히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lazad 2019.07.17 09:02

    한번에 3개가 가능하다니 ~

  2. 미스터리 2019.07.17 11:21

    언급하셧다시피 USB-C으로 전환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micro를 사용하는 장비가 많습니다. 이런 3in1 케이블은 필수인듯 합니다.

  3. Ringo 2019.07.17 17:38

    전 이런 것은 불안해서 못쓰겠네요. 내구성과 안전성이 일반적인 1구짜리보다 못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