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고 스마트폰에서 담배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category 정보/IT 정보 2019. 9. 25. 07:09

중고 스마트폰을 하나 구매했는데 기능 작동 유무만 살펴보고 가져와보니, 예상치 못한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흡연자가 사용했던 폰이라 담배 냄새가 깊이 베어서, 악취가 심하게 났습니다. 다행히도 낙담할 필요는 없습니다. 청소를 자주 해보신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담배냄새는 베이킹소다와 식초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폰부터 탈취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전 사용자가 젤리케이스를 사용해서 뒷면에서는 냄새가 덜하는데, 전면 디스플레이에는 담배냄새가 진하게 베었습니다. 폰은 카페트 청소하듯이 베이킹소다를 뿌려두기만 해도 탈취가 가능합니다. 



나중에 청소하기 쉽게 휴지 같은걸 깔아두고 베이킹소다를 뿌려줍니다. 



뿌려진 베이킹소다 위에 폰을 올려놓고 그 반대면에도 베이킹소다를 뿌려줍니다. 가루가 날라가지 않도록 휴지를 덮어주고, 저는 20분 가량 가만히 두었습니다. 이 작업만으로도 저는 냄새가 100% 사라졌습니다. 그래도 만약 냄새가 남아있다면 화이트 식초 : 물 = 1:1 비율로 희석해서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폰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식초는 담배 악취의 주 원인인 타르 제거에 탁월하며, 폰에서 나는 식초 냄새는 하루 이틀이면 공중으로 날아갑니다. 이제 케이스를 작업하러 가보겠습니다.



케이스는 기기와 달리 침수 위험이 없기때문에, 식초 희석물에 푹 담가두면 됩니다. 먼저 베이킹 소다를 적당히 뿌리구요.



미지근한 물과 식초 비율을 1:1로 섞어줍니다.



저는 집에 있는 식초가 2배짜리 뿐이라 이걸 사용했는데, 그냥 보통 식초를 쓰시면 됩니다.




이렇게 탈취 작업에 걸린 시간은 약 20분이며, 작업 후에는 폰에서는 냄새가 완전히 100% 빠졌고, 케이스는 이래도 조금 남아있더라구요. 기존에 케이스에서 나던 냄새가 100 이였다면, 이 작업후에는 5 정도로 코를 대고 맡아보면 미세하게 남아있습니다. 냄새를 완전히 빼고 싶다면 탈취 작업 시간과 횟수를 늘리고 일광소독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새로운 케이스를 구매해서 배송올때까지만 이렇게 임시로 쓰고 있습니다. 일단 폰에서 악취가 완전히 빠졌다는게 큰 다행이네요.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추천  은 로그인 없이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 애드블록 풀어주시면 냥코선생에게 큰 도움! (광고 단 2개)

- 냥코선생 블로그를 후원 해주세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미스터리 2019.09.25 08:44

    꿀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