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탈옥 아이폰에서 카메라 셔터음을 무음으로 만드는 방법 입니다. iOS 7 이후로 버전이 올라가도 하는 방법은 여전히 똑같네요. 간단하게 말하면 카메라 촬영음 파일을 무음 파일로 대체 시키면 됩니다.


준비물

photoShutter.caf


photoShutter.ca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Filza 를 이용해서 다음 경로에 넣고 리스프링!

'/System/Library/Audio/UISounds'



시디아에서 파일관리자 트윅인 Filza 도 설치해줍니다.


[iOS 13] 탈옥 아이폰 카메라/스크린샷 셔터음 무음으로 만들기


준비물인 photoShutter.caf 다운받았으면, Filza 로 가서 11시 방향에 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photoShutter 라고 검색을 하면 똑같은 이름의 2개 파일이 검색이 될텐데요. (저는 이미 작업을 마친 상태라 원본이라고 써있습니다.) 옆에 화살표를 눌러보면 파일이 존재하는 해당경로로 바로 이동이 됩니다. 먼저 '/System/Library/Audio/UISounds' 경로에 있는 쪽으로 이동합니다. 이쪽으로 무음 파일을 가져와야 하므로, 원본 파일부터 백업해야 합니다.




(저는 이미 작업이 끝난 상태가 2개 파일이 다 보입니다.) 여러분은 원본 photoShutter.caf 파일 이름부터 바꿔줍니다. 1시에 편집 버튼을 눌러보세요.



photoShutter.caf 파일을 선택한 후, 하단에 이름 바꾸기를 눌러서 원하는 이름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저는 'photoShutter.caf_원본' 이라고 적어두었습니다. 그 후에 다시 검색창으로 가서 다운로드 받은 무음파일 photoShutter.caf 를 복사해서 지금 이 경로로 가져옵니다. 다시 올려보지 않도록 적어둡니다. 


 '/System/Library/Audio/UISounds'




복사를 했으면, 다시 이 경로로 와서 5시 방향에 클립보드 아이콘을 클릭



붙여넣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저와 같은 화면이 되면 됩니다. 이후 리스프링을 하면 카메라 셔터음이 무음으로 바뀌게 됩니다. 순정으로 돌리고 싶으면 무음 파일을 삭제하고, 순정 파일 이름명을 원래대로 돌리면 됩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냥코선생 블로그 구독하기 (티스토리만 가능)

▶ 추천  한번 눌러주시겠어요?

- 애드블록 풀어주시면 냥코선생에게 큰 도움! (광고 단 2개)

- 냥코선생 블로그를 후원 해주세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