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프렌즈에서 귀여운 스피커가 출시되었습니다. 크기가 약 20cm 로 마치 인형 같이 생겨서,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더 많은 기능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제품명은 '카카로프렌즈 브릭 피규어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현재 보고 계시는 모델은 라이언 입니다.



인형 아닙니다. 카카오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ㅋㅋㅋ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왼쪽부터 리본 라이언, 어피치, 라이언 입니다. 후드 라이언도 이쁜데 아직은 없네요.



패키지 개봉중에 또 한번 심쿵..  받침대에 귀엽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선물용으로 주기 좋겠네요.



구성품은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 AUX케이블, 마이크로5핀 충전 케이블, 설명서 입니다.



스피커가 생각보다 묵직해서 무게부터 바로 측정해봤더니 약 750g 이네요. 두꺼운 전공서적 1권 정도 되는 느낌입니다. 무게가 좀 나가는 이유는 빵빵한 스피커와 대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스피커 하단에 보면 배터리 용량이 2800mAh 라고 나와있습니다.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배터리 급이네요. 덕분에 무려 9시간을 재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15분간 미사용시에는 자동으로 전원이 OFF 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블루투스 스피커 - 전면 모습


높이는 약 19cm 정도 됩니다. 마치 인형 소품 같아서 집 안은 물론 사무실이나 매장에 두면, 주변 분위기가 밝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블루투스 스피커 - 옆면 모습 (1)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블루투스 스피커 - 옆면 모습 (2)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블루투스 스피커 - 후면 모습


후면에는 스피커와 각종 버튼들이 있습니다.



큰 머리통(?)만큼 커다란 스피커.. 분해하는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스피커는 볼륨 조절 외에도 이전곡/다음곡 건너뛰기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피커 자체를 통해서 전화통화도 가능한 핸즈프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원 버튼 바로 아래 작은 점이 바로 마이크 입니다.




오른쪽에는 마이크로5핀 충전단자



왼쪽에는 AUX단자가 있어서 PC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스피커를 분해하는 법은 후면에 보이는 고무마개를 잡아당기면 속에 십자 나사가 있습니다. 나사를 풀어주고 옆면 홈을 따라서 분리해주면 됩니다. 속에 스피커가 궁금하니 곧 분해 사진도 올리겠습니다.



함께 주어지는 마이크로5핀 충전 케이블은 길이가 엄청 납니다. 



그냥 충전 케이블인데 무려 1M 나 되네요. 그래도 짧아서 부족한 것보다 차라리 긴 것이 낫습니다.



< 15.6인치 노트북 옆에 둔 카카오프렌즈 스피커 모습 >


모르는 사람이 보면 그냥 인형 같습니다.



360도 촬영 사진 몇 장 보시고, 음질 녹음 영상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카카오프렌즈 브릭 피규어 블루투스 스피커 - 스펙

  • 크기 : 가로 13 * 세로 13 * 높이 19cm 

  • 출력 : 5W

  • 블루투스 : 5.0

  • 배터리 : 2800mAh (약 9시간 재생 가능)

  • 특징 : 3D 입체 우퍼 사운드, TWS 기능, 핸즈프리 통화 기능, 미사용시 자동 전원차단


출력은 5W 라고 하는데 실제 음질은 깜짝 놀랐습니다. 집에 있는 10W 사운드바들보다 훨씬 소리가 좋네요. 특히 우퍼가 빵빵해서 강렬한 음악을 듣거나 PC에 연결해서 영화를 볼때 만족스러웠습니다. 라이언의 큰 머리통(?)이 커다란 우퍼인가 보네요. 곧 분해해서 한번 보겠습니다. 바로 아래는 음악 녹음 영상입니다.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스피커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TWS(True Wireless Stereo/Soud) 기능이 있습니다.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2개의 스피커에 블루투스 연결을 해서, 음악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양 옆에 스피커를 위치하면 스테레오처럼 재생이 되는 것이죠. 같은 종류의 카카오프렌즈 스피커 2개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카카오프렌즈 브릭 피규어 스피커 - 음질 테스트 (2) - 비교군 스마트폰


구글 픽셀폰으로 음악 재생시 최대 음량은 약 74dB 입니다.



카카오프렌즈 브릭 피규어 스피커 - 음질 테스트 (1)


카카오프렌즈 스피커로 음악 재생시 최대 음량은 약 89dB 입니다. 단순 dB 차이뿐 아니라 실제 귀로 들으면 음질에서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우퍼 빵빵한 스피커로 노래 듣다가, 폰 스피커 소리 들으니까 맥이 빠지네요.



< 카카오프렌즈 브릭 피규어 스피커 - 전화 통화 테스트 >


스피커를 통해서 전화 통화 음성이 분명 흘러나왔는데, 이상하게 영상에는 녹음이 안됐네요. 일단 글로 설명해보자면 카카오프렌즈 스피커로 음악을 듣고 있는데 전화가 걸려온다면, 스피커를 통해서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 자체에 마이크가 달려있는 핸즈프리 기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전화통화를 해 본 후기는 상대방 목소리는 스피커로 나오기 때문에 내겐 굉장히 잘 들리고, 내 목소리는 상대방에게 조금 작게 전달이 됩니다. 아무래도 전화 통화만큼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이건 폰처럼 입에 바짝 대고 말하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등 뒤에 있는 마이크에 입을 대고 말하면 크게 전달 됩니다. 



< 캠핑장에 카카오프렌즈 스피커를 데려간 모습 >

옆에 모닥불 피워놓고 잔잔한 음악 듣고 싶네요. ㅋㅋ 캠핑장에 함께 데려가면 사진 찍기에도 좋겠습니다.






총평

카카오 제품들이 케릭터가 귀엽고 이미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가성비로 고르는 제품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이 스피커는 카카오 시리즈 중에서 사도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보입니다. 입체 우퍼 사운드로 5W 스펙상보다 훨씬 좋은 음질, 9시간 가량 재생 가능한 배터리, TWS 기능으로 2개의 스피커로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 여기에 20cm 가량의 크기 때문에 인형 소품처럼 어디에 두든 귀여운 외모를 뽐내주기 때문입니다. 내가 써도 좋고, 주변에 선물해줘도 남녀노소 나이불문, 모두가 좋아할 스피커 입니다.




이 사용기는 위드샵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가감없이 리뷰하여, 구매자께 충분히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냥코선생 블로그 구독하기 (티스토리만 가능)

▶ 추천  한번 눌러주시겠어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후잉 2020.04.28 09:18

    ㅋㅋㅋ너무 귀여운데요?
    잘봤습니당

  2. Favicon of https://c920685.tistory.com BlogIcon 실화소니 2020.04.28 12:31 신고

    포스팅 잘보고
    공감많이 하고 갑니다 ~
    완전 행복한 화요일되세요 ~~^^♡

  3. 미스터리 2020.04.28 16:52

    블투스피커 본연의 기능과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네요

  4. 초아 2020.04.29 01:45

    감사합니다

  5. 한상철 2020.04.29 08:45

    귀엽네요~
    잘 봤습니다 ^^;

  6. 2020.04.30 11:17

    예쁘네요. 리뷰 잘 보고 갑니다.

  7. alazad 2020.05.06 10:49

    와 너무 이쁜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