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후원자 룰렛은 중단합니다.

category 공지사항 2020. 5. 28. 06:00

안녕하세요. 냥코선생 입니다. 후원계좌를 연뒤로 오픈 기념으로 많은 분들이 후원 주셨습니다. 덕분에 저도 재미있는 제품을 사용해봤구요.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후원으로 새로운 제품도 리뷰 해보고, 리뷰를 마친 제품은 다시 후원자께 룰렛으로 돌려드렸습니다. 


< 3월 후원자 명단 >



그런데 처음 시도해봤던 이 후원 룰렛은 중단하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제게 주신 후원금이지만, 모인 후원금의 90%로 제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마친 제품은 후원자 룰렛을 통해 돌려드렸습니다. 후원자분들과도 모여서 추첨 이벤트로 잼있게 잘 즐겼구요. 그런데 문제는 룰렛에만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크게 공통적인 질문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내가 원하는 제품이, 선정이 안되면 어떻하냐 

  • 내가 원하는 제품인데, 내가 당첨이 안되면 어떻하냐

  • 나는 필요없는 제품인데, 내가 당첨이 되면 어떻하냐 

이런 질문을 하는 이메일을 몇 분에게 받았습니다. 결국 이런 분들은 후원에 아무도 참가 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이 주신 후원에 감사하며 일부 돌려드리고자 했던 마음이였는데, 괜한 조건을 매단 것처럼 되었네요. 그래서 다음 차수도 기다려주신다는 분께는 죄송하지만, 후원자 룰렛은 중단하겠습니다.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냥코선생 블로그 구독하기 (티스토리만 가능)

▶ 추천  한번 눌러주시겠어요?

- 애드블록 풀어주시면 냥코선생에게 큰 도움! (광고 단 2개)

- 냥코선생 블로그를 후원 해주세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천사의눈 2020.05.28 07:47

    제가 오지랖이 넓어서 그런지 다른분들의 깊은생각을 전혀 해보질 않고 하긴 합니다.
    다른분들은 어떨지 몰라도 누구나 그럴테지만 저 역시 일 다니고 바쁜생활에 신경을 안쓰고 룰렛을 가동해서 제가 당첨이 되도 안되도 별로 생각진 않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래도 다른분이 당첨이 되어서 잘 사용하면 좋은부분이었구요.
    리뷰해보고 싶은 제품은 사용자의 이익되는 부분들이 클것 같고 좋은 정보를 더 얻어갈수 있는 리뷰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제가 냥코님의 이 블로그에 활동한것이 오래되지 않아 후원을 한게 단 한번이긴 합니다.
    허나 다른분들은 그동안에 후원을 해왔고 리뷰해보고 싶은 제품을 추천해왔기 때문에 냥코님의 걱정되고 우려되는 부분들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럼 다른분들의 의견들을 듣고 어찌했으면 하는 질문도 던져볼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후원금을 쉽게 생각할수 없죠.
    그래도 온라인상에서 구입을 해보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내가 경험해보질 못하고 제품후기로 제품구입을 하고 여러 정보를 살펴봐서 제품 구입을 하는것이 대부분일겁니다.
    이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각자 제품리뷰를 보고 싶어서 추천해주시는 분들이 대부분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갑작스레 저도 이 제품이 가격에서도 이용하면서도 괜찮을것 같아서 추천을 해서 제품리뷰로 어떨지 후원자님들의 의견에 당첨이 되긴 했습니다.
    저도 사람인데 제가 추천을 했는데 리뷰된 제품을 받으면 좋겠다 싶은 마음이 없겠습니까.

    또한 리뷰된 제품을 소개할수 있는건 포장상태가 온전히 되어서 도착한 제품일테고 하자가 없는 제품을 받아서 리뷰를 할수 있게 될테고 리뷰후에 랜덤으로 후원자님들에게 제품 받아볼수 있게 냥코님의 결실이 아닐까 싶고 한편으론 후원을 통해 제품리뷰와 기다림들이 이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과 후원자님들과 냥코님의 시간과 노력으로 이끌수 있다는것이죠.

    그렇지만 이 포스팅 내용중에 냥코님의 우려한 부분이 랜덤으로 리뷰된 제품을 후원자님들 중에 받는 단계에서 얘기가 나올수 있는 소지가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 얘기가 많이 길어졌습니다.
    더 하고 싶은 얘기가 있긴 하지만...

    결론은...
    단톡방같은곳에서 후원자님들의 의견들을 들어보는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제 생각과 의견만 내세운것에 대해 다른분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하고 싶습니다.

    아무쪼록 좋은방향과 결과가 있길 바라겠습니다.

    • 천사의눈 2020.05.28 11:31

      개선해야 할것이 있는 부분들은 의견을 모아 개선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_^)

  2. Cho 2020.05.28 08:12

    늘 응원합니다. 화이팅

  3. hxeep11 2020.05.28 10:57 신고

    파이팅!

  4. 후잉 2020.05.28 11:02

    음..
    후원에 참가한 입장에서는 위에 말씀하신 공통질문 세가지 모두 인지를 하고 참가를 했었습니다.
    사실 위의 세 가지 경우는 후원에 참여한다면 당연히 인지하고 참가하는 것으로 생각하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냥코님의 후원방식 및 룰렛 등이 상당히 참신하고 재밌는 시도라고 생각했었거든요.
    제가 당첨이 안돼도 좋은 리뷰 볼 수 있어서 좋은 것이고, 그리고 당첨이 되면 좋지만 꼭 당첨이 되지 않더라도 냥코님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도 있었구요
    계속 된다면 냥코님 블로그만의 하나의 문화이자 트레이드 마크가 될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한번 더 재고 해주심은 어떠신가요

  5. Halthor 2020.05.28 19:27

    앗 아쉽네요.. 후잉님 말씀처럼 재밌는 시도라고 생각했고, 당첨이 되면 그야 선물 같겠지만 되지 않더라도 컨텐츠에 대한 감사의 표시 라는 마음으로 후원했었거든요 ㅎㅎ

    사정이 있어 단톡방은 참여 못했지만 나름 상호작용을 한 것 같은 기분이라 즐거웠습니다. 고생하셨어요 :)

  6. 몽몽 2020.05.28 22:20

    평소에 제가 사보기 고민되는 것들 냥코선생님 블로그에 십시일반 모여서 리뷰하는거 보고 싶었는데 아쉽게 됐네요. 다음 차수에는 저도 참가할려고 했는데 ^^;;; 그러다가 제가 룰렛에 당첨되면 더 좋구여 ㅋㅋ 잼있는 이벤트 같은데 다시 재고해주시면 안될까여? 이거랑 별도로 그냥 냥코선생님 후원도 가끔 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여기서 유료 어플 받은 것만 해도 몇십만원어치는 될듯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