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간단 근황 입니다.

category 공지사항 2020. 8. 12. 18:10

안녕하세요. 냥코선생 입니다. 

바쁘게 살다보니 1달 만에 블로그 접속해보네요. 다행히 아프거나 그런 일은 없습니다. ^^; 블로그 독자님들도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1) 블로그 근황 

'새 술은 새 잔에' 라는 말처럼 새로운 환경에 모든 것을 맞춰가느라, 기존 생활들은 잠시 못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도 당분간 못할 것 같네요. 늦가을이나 초겨울 정도에 복귀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유튜브 채널 근황

블로그는 잠시 쉬었지만, 세컨드 유튜브 채널은 계속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영상편집 책도 구매해서 독학하고 있어요. 영상 편집을 한번 해보니까 그렇게 어려운 건 아니더라구요. 덕분에 평소에 안보는 TV 예능과 광고 같은 것도 챙겨보고 있습니다. 지상파 프로들의 편집 센스가 궁금해서요. ㅋㅋ 잘 배워서 다음 블로그 리뷰할 때 써먹어보겠습니다.



<세컨드 유튜브 채널 예상 수익 - 실제는 예측치의 30%>


세컨드 유튜브 채널이 지난번 구독자 1천명때 글 작성했는데, 지금은 3천명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지금 인플루언서에서 보여주는 제 예상 수익은 대략 월 120만원이지만, 실제는 저것의 30% 정도 됩니다. 초반 영상에 좋은 음악을 브금으로 막 가져다 썼더니, 음악 유통사가 모든 수익을 다 가져가는군요. 어허 =_= 영상 내용이나 길이에 상관없이 음악 6초만 들어가도 100% 모든 수익을 음악 유통사가 가져간다니, 이건 좀 너무한 듯.. 그래서 지금은 저작권 프리 음악만 구해서 영상 제작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함정이 있네요. 음악 저작권은 프리지만, 부차로 발생하는 광고 수익은 음악 제작자가 가져간다는 낚시 음악들이 너무 많습니다. ;; )


3) 업데이트 예정인 티스토리 기능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없애버리는 건 아닐까 우려가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관리를 제대로 안해줬으니깐요. 다행히 계속 데리고 갈 생각인가 봅니다. 올 하반기에는 카카오 각종 서비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동시켜 준다고 하네요. 그럼 블로그 구독도 쉬워질테고, 제가 무료앱 같은 정보성 글을 올리면 알림도 쉽게 받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마무리 인사

그럼 독자님들도 지금처럼 건강하게 잘 지내시구요. 올 여름은 비가 많이 오던데, 모두 무탈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지난 주에 대피할 뻔 했네요. ㄷㄷㄷ;;






▶ '냥코선생 :: 티스토리'의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BY-NC-SA) 저작권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원문 출처만 함께 남겨주세요. 

▶ 냥코선생 블로그 구독하기 (티스토리만 가능)

▶ 추천  한번 눌러주시겠어요?

- 애드블록 풀어주시면 냥코선생에게 큰 도움! (광고 단 2개)

- 냥코선생 블로그를 후원 해주세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왈루스 2020.08.12 08:54

    유튜브 수익 부럽네요 ㅎㅎ 즐찾 해놓고 기다리겠습니다~~

  2. 후잉 2020.08.12 17:13

    오랜만에 소식 들으니 반갑네요!
    건강 잘 챙기세요!!

  3. 의리형 2020.08.12 18:33 신고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4. 미스터리 2020.08.13 14:57

    근 1달만이라 더욱 반갑네요.
    새로운 모습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5. 2020.08.13 16:00

    오래 소식이 없으시길래 유투브로 가버리셨나 했습니다.
    소식을 전해 주시니 반갑네요.
    비 피해, 더위 피해 없이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6. 잡식사전 2020.08.13 16:59 신고

    오래쉬셔서 걱정했는데 무탈한 소식이라 다행이고 좋네요^^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7. 루이동시 2020.08.14 13:50

    저도 좀 걱정했어요. 무탈해서 다행입니다. 건강하새요.

  8. DAITZY 2020.08.17 18:27 신고

    건강유의하시고 돌아오셔요^^

  9. 몽몽 2020.08.20 12:40

    하시는일 잘하고 돌아오세요 기다리겠습니다 ㅎㅅㅎ

  10. 삼남아빠 2020.09.09 01:20 신고

    아 본업이 있으셔서 바뿌신가봐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