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블루밍 비데 J9000T 및 IPX-RX700A 사용 후기

중간맛 2022. 6. 15.

블루밍 비데 사용 후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직수에 필터 없는 비데인데 자가 설치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설치비 2만 원 아끼세요 부모님 집과 저희 집에 두군데서 사용 중인데요 제가 사용해보고 가격 대비 성능이 괜찮고 필터가 없고 스테인리스 노즐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어 부모님 댁에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본인 집에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집에서 사용하는 J9000T입니다.

블루밍 J9000T 사진
블루밍 J9000T 사진
블루밍 J9000T 사진

 

 

부모님 집에 사용하는 IPX-RX700A입니다. 방수 비데 리모컨형

 

 

블루밍 IPX-RX700A 사진

처음 지인에게서 블루밍 비데를 추천받아 반신반의하면서 가격 탐색을 하던 중 j9000t 모델이 공식 홈페이지보다 싸게 오픈마켓에 10만 원 초반 대에 팔길래  속는 셈 치고 한번 사보자 하고 구입하여 자가 설치하게 되었답니다.

 

무브 기능이 없는 게 아쉽지만 성능이 나쁘지 아니하고 괜찮아 부모님 집에는 좀 더 고급형이지만 비싼 IPX-RX700A(방수 비데 리모컨형)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방수도 잘되고 리모컨으로 하니 편하기도 하고 수압좋습니다.

 

부모님 집 화장실이 작은데 막 샤워해도 물 튀겨도 방수가 되니 걱정도 없고 하다고 하시면서 부모님이 마음에 들어하셨습니다.

 

블루밍 비데 사용 가능 도기

 

요새 나오는 어지간한 도기 사이즈면 충분히 설치 가능합니다. 저희 집도 최근 인테리어를 해서 도기가 좀 작은데 가능하였고 다나와에서 중형 정도 트림의 사이즈 비데들 사이즈입니다. 길이 53센티 내외 정도면 설치 가능하답니다. 부모님 집도 90년 후반 지어진 집인데 그때쯤 들어간 도기에도 딱 알맞게 IPX-RX700A도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블루밍 비데 설치

블루밍 비데를 방문 설치를 하려면 설치비가 2만 원이라 자가로 설치하게 되었는데 동봉된 설명서를 보고 동봉된 도구를 이용하여 설치한다면 별로 어려울 게 없습니다.

 

  1. 기존 변기 덮개를 탈거하고
  2. 급수배관에 밸브를 설치 각 호스들 연결
  3. 비데 설치를 위해 상부에 캐치 플레이트를 설치(고정볼트 와셔 패킹 너트를 브래킷에 설치)
  4. 비데 장착 후 전기 연결하면 끝

어렵지 않으니 자가 설치하시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만으로 어렵다면 동영상이 있으니 따라 설치하면 2만 원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블루밍 비데 기능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는데 가장 좋은 게 방수와 필터 없는 직수 기능인 것 같습니다. 집에서 사용해서 밖에서 사용하는 비데보다 깨끗하긴 하지만 한 번씩 청소하고 싶은 욕망이 마구마구 일어나는 것은 어쩔 수 없는지라 방수 기능은 꿀입니다. 샤워기나 스프레이 건으로 물 뿌린 후 청소를 자주 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그리고 스테인리스 노즐이고 자동 청소가 되어 매우 깔끔한 느낌입니다(물론 고급형 모델만)

블루밍 비데 결론

둘 다 사용해보니 j9000t 보단 IPX-RX700A이 무브 기능도 있고 사용 완료 후 노즐 자동청소 기능이 있어 사용하는데 좀 더 쓸모가 있고 낫습니다. 가급적 IPX-RX700A 모델을 사용하시는 게 더 낫겠습니다. 그래도 가성비 측면으로만 본다면 j9000t도 생각보다 성능도 괜찮고 비데의 기본적인 성능을 하고 가성비가 좋으니 너무 고민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블루밍 필터없는 터치 리모콘 방수비데 IPX-RX700A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상 블루밍 비데 사용기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